카테고리 없음

삿포로 오타루[小樽] 산책, 근대화 거리 모습과 오르골당, 르타오(LeTAO)

라이프디_rara 2024. 4. 17. 18:01

삿포로 여행을 가면 필수로 가보는 코스 오타루입니다.

오타루는 삿포로의 옆옆 동네로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에서 판교를 지나 용인을 가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타루시는 삿포로역에서 기차를 타고 가면 되는데, JR을 타고 가다 지역 열차로 한번 갈아타야 합니다.

JR은 지하로 다니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일반 지역 열차는 지상으로 다니기 때문에 눈이 많이 오는 겨울철에는 기차가 자주 멈출 수 있으니 스케줄 짤 때 참고해 주세요.


오타루 관광

 

 - 오타루 운하, 오르골당, 유명 디저트 가게, 선물 가게, 해산물 전문점 등 관광 포인트가 많음

 - 근대화 시대의 항구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영화 세트장 느낌이 물씬 남

 - 주차 : 오타루 시내 유료 공영주차장 이용

 - 구글지도 : 미나미오타루역

https://maps.app.goo.gl/H8NSfjMyBAac97pN9

 

미나미오타루 역 · 11 Sumiyoshichō, Otaru, Hokkaido 047-0015 일본

★★★★☆ · 기차역

www.google.com

 

 

오타루를 관광할 때는 2가지 루트가 있는데요. 

역이 2군데 있기 때문에 방문할 곳의 운영 시간에 따라 결정하시면 좋을 거예요. 

저는 오타루 운하를 마지막으로 보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 미나미오타루 역에서 내려서 출발하는 편입니다.

오타루 오르골당  > 오타루 메인 거리(디저트 가게, 선물 가게 등) > 오타루 운하 순으로 둘러보기 좋습니다.

만약 오타루 운하를 먼저 봐야 한다면 오타루 역에서 출발하는 게 좋아요~

오타루 운하는 해 질 녘에도 참 아름답다고 하니 시간 때 잘 맞춰서 관광 코스를 잘 짜보세요!


 

저는 이번에는 지인의 차를 타고 가기 때문에 중간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동을 했습니다.

동선이 애매하긴 한데 저희는 오타루 운하는 안 갈 거라서 디저트 먹고 구경만 했습니다.

오타루 운하 너무 자주 가서 안 봐도 될 것 같아 패스하기로 했어요. ㅋㅋㅋㅋ

 

오타루시의 관광지는 근대화 시기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사진 찍으면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이런 모습 때문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사실 관광지라 물가도 비싸고 생각보다 살 것도 볼 것도 많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사진 찍을 맛이 나는 곳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전날 눈이 와주는 바람에 조금은 하얀 오타루의 모습입니다.

한겨울에 눈 많이 올 때는 진짜 거리풍경 자체가 엄청 예뻐요.

 

곳곳에 선물 가게가 많고 유리 공예품부터 간식까지 많은 선물들이 판매되고 있고, 음식점도 많이 있습니다.

물가는 조금 비싸서 저는 오타루에서는 식사나 간식 등 잘 먹지는 않습니다.

 

이번 여행은 부모님과 다니다 보니 제가 에너지가 많이 당겨서 그런지 오랜만에 르타오 치즈케이크가 당기더라고요.

한국에서 먹어보고 일본에서는 먹어본 적은 없는데, 치즈케이크 말고 치즈타르트 같은 치즈 대니쉬가 신제품으로 나왔다고 해서 사 먹어 봤습니다.

 

https://maps.app.goo.gl/skgDr3XsUAn8KqzN9

 

르타오 본점 · 7-16 Sakaimachi, Otaru, Hokkaido 047-0027 일본

★★★★☆ · 패스트리 판매점

www.google.com

 

사람도 바글바글하고 대기도 길지만 어찌어찌 테이블을 잡고 앉았습니다.

테이블 잡기 진짜 너무 힘들어요.ㅠㅡㅜ 

그래도 대니쉬 안에 치즈크림은 너무 맛있습니다~

 

 

오타루 우체국 차량인데 너무 귀여워서 한 장 찍어봤습니다.

직원분들이 한창 일하는 중이시더라고요.

 

 

오타루 거리를 지나서 당충전도 하고 오르골당에 도착했습니다.

오르골당은 항상 비슷한 분위기이긴 하지만 제품은 매번 바뀝니다~

https://maps.app.goo.gl/jYzKtfbGQbzq6QHP9

 

오타루 오르골당 본관 · 4-1 Sumiyoshicho, Otaru, Hokkaido 047-0015 일본

★★★★☆ · 주크박스 판매점

www.google.com

 

 

귀여운 오르골의 통통 튀는 은은한 멜로디와 블링블링한 모습이 참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갈 때마다 좋긴 하지만 사람이 진짜 너무 많아요. ㅠㅡ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점심 먹고 바로 도착했는데 한창 돌다 보니 금방 해가 집니다. 

삿포로는 위도가 높아서 그런지 겨울에는 해가 3~4시에 져요.

재밌게 돌아다니는 것도 좋지만 삿포로와 떨어져 있는 만큼 주의해서 다녀야 하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혹 밤중에 폭설이 와서 기차 끊기면 삿포로로 돌아가지 못하는 사태도 발생하기도 하니, 겨울철 오타루 여행은 꼭 날씨체크를 해주세요~

모두 즐거운 여행 하세요~